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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문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주민, 서비스 이용자, 기관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현장에서, 인권 침해와 관련되어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문제상황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인권친화적 자원봉사현장을 만들기 위해, 차별과 폭력에 대응하여 인권을
옹호함과 동시에 이를 침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피해자의 정당한 대응을 돕고자 합니다.
인권 개념 교육
자원봉사 인권상담소에는 자원봉사현장에서 인권침해나 차별을 당한 사람,
또는 그 사실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권상담 처리절차
*모든 상담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진정 접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웹사이트의 자원봉사인권상담소 게시판을 통해 상담을 접수합니다.
2
조사 및 검토
접수된 내용을 인권 T/F에서 조사하여 솔루션을 검토하고 마련합니다.
3
솔루션 제안
내담자를 대상으로 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필요한 경우 현장 시정 조치를 내립니다.
4
완료
내담자에게 처리 결과를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