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례
용기_내 캠페인
제가 8월 28일에 실천했던 용기내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음식을 플라스틱 포장 용기 대신에 자신이 사용하던 용기를 가져가 포장해오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소비를...
- 인형
- 2025.12.13
- 0
제가 8월 28일에 실천했던 용기내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음식을 플라스틱 포장 용기 대신에 자신이 사용하던 용기를 가져가 포장해오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소비를 줄일 수 있을뿐더러 배달비, 배달할 때 배출되는 탄소마저 줄일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을 기획(또는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지는 약 3년 정도 되었는데 길거리나 해변가 청소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활동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정말 환경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건 맞나?” 생각하게 되었고 그러던 중 이 캠페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유사한 사례는 어떤 것이 있고, 그 한계는 무엇인가요?
과거에 많은 중국음식점에서는 다회용 용기로 배달을 하고 수거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왕복할 때 드는 주유비와 몇 몇 몰상식한 사람들의 그릇을 반납하지 않는 행동으로 그 시스템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활동을 진행했으며 누구와 어떻게 협업했나요?
어느 매장을 가더라도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곤 최대한 용기를 가져갔습니다. 아이스크림 매장, 분식점, 디저트 카페 등 이런 일에 업종은 구분하지 않아요
활동을 통해 얻은 성과와 그로 인해 나타난 변화는 무엇이었나요?
나의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을 소비하지 않았다는 안도감, 뿌듯함과 배달비를 아꼈다는 점! 일석이조
활동을 진행하면서 나타났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용기를 가져가서 담아달라고 했을 때 직원들의 당황한 눈빛과 저를 민망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시선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더 효과적인 활동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카페에서 텀블러 가져왔을 때 할인혜택이 있는 것처럼 용기를 가져왔을 때에도 약간의 할인 혜택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할 것 같습니다.